본문 바로가기
Developer Tools

Notion

by oncerun 2022. 10. 20.
반응형

회사에서 Notion이라는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한다. 

 

처음 Notion을 사용해보았는데 바로 내가 찾던 워크스페이스였다. 

 

계획, 협업, 개인 저장공간, 웹과 모바일 데스크톱까지 지원되며 여러 템플릿이 있어 매우 뛰어난 워크스페이스이다. 

 

나는 아직 노린이라 많은 기능을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여유가 생기기 전까지 굳이 찾아서 노션을 공부할 것 같지는 않다. 

 

 

다만 노션을 협업을 위해 사용하기 위해선 구매를 해야 하고 개인용은 무료이다. 다만 크기가 큰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는다. 

 

 

나는 노션을 다음과 같이 활용하고 있다.

 

1. 회의록

 

팀간의 협업을 위해 회의를 진행할 때 개인 노션에 정리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것 같다. 

녹음과 동시에 회의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주제를 정리하면 매우 큰 시너지를 볼 수 있었다. 

 

 

2. 주 단위 스터디 목표

 

마주치게 되는 여러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빠르게 해결해야 하는 기술을 정리하여 퇴근 후, 출근 시간, 주말에 공부한다. 

 

기존에 무한의 바다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것보다 실제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공부하니 습득이 매우 빠르다.

 

3. today feedback

 

하루가 거의 끝나갈 시간 내 하루를 뒤돌아보면서 끄적거린다. 

분명 하루를 회상하다보면 머릿속에 남는 기억이 내가 오늘 중요하게 처리하려고 했던 일 혹은 목표인 경우가 많기에 

하루하루 적어가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Notion은 어느 직업군에 있어도 활용하기 매우 좋은 워크스페이스로 아직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속는 셈 치고 한번 사용해보길 추천드린다. 

 

https://www.youtube.com/watch?v=RV-3v95fTgM&t=585s 

 

만약 전문적인 템플릿을 찾고 노션을 이쁘게 가꿀 생각이라면 다음 영상을 추천한다. 

 

영상 속 주인공이신 엘리님은 자기관리와 자기 계발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개발자 인생에 관한 귀중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해 주신다. 

 

뭔가 풀리지 않고 답답할 때 한번 씩 드림 코딩의 영상을 보는 것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