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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이점
1) num += 100 은
num = num + 100 의 줄임 표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 라는 연산자는 없습니다.
num = (+100) 을 적으신 거와 동일합니다.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Ex13omokProgram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eight = 0; int width = 0; int menu;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while (true) { System.out.println("어떤 바둑판 크기를 원하십니까?"); System.out.println("1. (20x20)"); System.out.println("2. (40x20)"); System.out.println("3. (60x30)"); System.out.print(">"); String menu_ = scan.nextLine(); menu = Integer.parseInt(menu_); if (menu < 1 || menu > 3) System.out.println("1~3사이의 값을 입력하세요"); else break; } // while switch (menu) { case 2: height = 40; width = 20; break; case 3: height = 60; width = 30; break; case 1: default: height = 20; width = 20; }// switch // 비절차식 그리기. char[][] board = new char[height][width]; // 바둑판 저장하기 for (int y = 1; y <= height; y++) { for (int x = 1; x <= width; x++) { board[y - 1][x - 1] = '┼'; } } //상판 for (int x = 1; x < width; x++) board[0][x - 1] = '┬'; //우측벽 for(int y =1; y <=height; y++) board[y-1][width-1] = '┤'; //밑판 for(int x= 1; x <= width; x++) board[height-1][x-1] = '┴'; //좌측벽 for(int y =1; y <=height; y++) board[y-1][width-20] = '├'; //4개의 꼭지점. board[0][0] = '┌'; //왼쪽상단모서리 board[0][width-1] = '┐'; // 오른쪽상단모서리 board[height-1][width-1] = '┘'; //오른쪽하단 모서리 board[height-1][0] = '└'; //왼쪽하단모서리 // 바둑판 출력하기 // 사용자한테 오목을 입력 받아서 그것을 오목판에 둔다. //흰돌의 위치 입력 System.out.println("x좌표입력"); int ox = scan.nextInt(); System.out.println("y좌표입력"); int oy = scan.nextInt(); //내용 저장 board[oy-1][ox-1] = '●'; //입력값 받은 바둑판 출력 for (int y = 1; y <= height; y++) { for (int x = 1; x <= width; x++) { System.out.printf("%c", board[y - 1][x - 1]); } System.out.println(); } }// class
2차원 배열 정리.
1. 선언 및 초기화.
1) String[][] str = new String[10][10];
str이라는 문자열배열을 생성했다.
우리가 가시적으로 보기쉽게 x,y좌표로 생각하면
0,0 부터 10,10으로 생각한뒤 2차원 좌표로 가시적으로 보아서
오목판을 처리할수있다.
ex) int[][] omok = new int[height][width];
int height =10;
int width =10;
10x10오목판
2) 사실은 메모리에 일렬로 100칸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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