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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판 만들기.
menu를 만들어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다른 바둑판을 출력해준다.
menu값을 switch구문으로 만드는것이 if else if보다 더 효율적.
x축 y축을 개념으로 삼아서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을 연속적으로 (10 10) 입력받은 뒤
next로 읽어서 좌표에 바둑돌 출력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Ex11omok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height = 0;
int width = 0;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어떤 바둑판 크기를 원하십니까?");
System.out.println("1. (20x20)");
System.out.println("2. (40x20)");
System.out.println("3. (60x30)");
System.out.print(">");
String menu_ = scan.nextLine();
int menu = Integer.parseInt(menu_);
switch (menu) {
case 2:
height = 40;
width = 20;
break;
case 3:
height = 60;
width = 30;
break;
case 1:
default:
height = 20;
width = 20;
}
for (int y = 0; y <= height; y++) {
for (int x = 0; x <= width; x++) {
if (x == 0 && y == 0)// 왼쪽위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 y == 0)// 오른쪽위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0 && y == height)// 왼쪽아래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 y == height) // 오른쪽아래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0)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System.out.print("┤");
else if (y == 0)
System.out.print("┬");
else if (y == height)
System.out.print("┴");
else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System.out.println("바둑돌을 둘 위치좌표를 입력하세요");
System.out.println("x좌표 y좌표");
String locX_ = scan.next();
int locX = Integer.parseInt(locX_);
String locY_ = scan.next();
int locY = Integer.parseInt(locY_);
for (int y = 0; y <= height; y++) {
for (int x = 0; x <= width; x++) {
if (x == 0 && y == 0)// 왼쪽위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x == locX && y==locY)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 y == 0)// 오른쪽위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0 && y == height)// 왼쪽아래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 y == height) // 오른쪽아래모서리
System.out.print("┘");
else if (x == 0)
System.out.print("├");
else if (x == width)
System.out.print("┤");
else if (y == 0)
System.out.print("┬");
else if (y == height)
System.out.print("┴");
else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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