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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JAVA] 바구니

클래스로부터 객체 생성

by oncerun 2020.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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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lass Car생성하기

package testPjt;

public class Car {

		public String gear;
		public String color;
		public int price;
		
		public Car() {
			//외부에서 클래스 호출시 이 생성자가 먼저 호출됨
			//생성을 할때 필요한 기능 (내용) 
			//앞에 대문자가 들어감 클래스이름이랑 동일
			System.out.println("Car constructor");
		}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color " +color);
		}
		
		public void stop() {
		}
}

2.Class Bicycle 생성하기

2) 생성자는 여러개 가능하다.

디폴트 생성자가 있고 매개변수값을 줘서 객체 생성시 값을 넣어준뒤 생성할수있다.

이때 자신을 호출하는 객체를 가르키는 this를 사용할 수 있다.

package testPjt;

public class Bicycle {  //클래스이름


	public String gear;
	public String color;  //멤버 변수
	public int price;
	
	public Bicycle() {  //생성자
		//외부에서 클래스 호출시 이 생성자가 먼저 호출됨
		//생성을 할때 필요한 기능 (내용) 
		//앞에 대문자가 들어감 클래스이름이랑 동일
		System.out.println("Bicycle constructor");
	}
	public Bicycle(String c ,int p) {  //생성자
		//외부에서 클래스 호출시 이 생성자가 먼저 호출됨
		//생성을 할때 필요한 기능 (내용) 
		//앞에 대문자가 들어감 클래스이름이랑 동일
		System.out.println("Bicycle constructor2");
		this.color = c;
		this.price =p;
		//인자의 값을 정확히주고 호출하면 2번째 생성자가 호출됨
	}
	
	public void run() {  //메서드
	}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color " +color);
		System.out.println("price " +price);
	}
}

3.MainClass 생성하기

package testPjt;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1 = new Car(); //생성자를 호출해서 메모리상에 객체를 만듦.
		
		myCar1.color ="red";     //멤버변수를 불러서 값저장
		myCar1.gear = "auto"; 
		myCar1.price = 30000000;
		
		myCar1.run();  //메서드 사용
		myCar1.stop();
		
		//myCar1는 메모리 어디가에있는 객체의 주소를 참조하는 레퍼런스이다.
		
		
		Bicycle myBicycle1 = new Bicycle("red", 300000);
		
		myBicycle1.Info();  //color : red 출력
		
		myBicycle1.color ="yello";
		
		myBicycle1.Info();  //color : yello출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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